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여수상공회의소

회원사 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롯데케미칼, 폐플라스틱으로 석유화학제품 첫 생산
작성자 여수상공회의소 작성일 2022.09.28
조회수 37

폐플라스틱 기반 열분해 납사를 원료로 투입해 PC 상업 생산·고객사 공


[서울=뉴시스]롯데케미칼 열분해 나프타 PC 제품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롯데케미칼이 국내 업계 최초로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열분해유 기반의 납사(Naphtha)를 활용해 석유화학제품을 상업 생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생산한 제품은 폴리카보네이트(PC)로, 충격에 강하고 내열도와 투명성이 높아 전기·전자·가전제품 및 자동차 헤드램프 등에 적용되는 고부가 합성수지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비닐 등 버려진 플라스틱을 고온으로 가열해 얻어지는 기름이다. 불순물을 제거하는 후처리 단계를 거쳐 납사, 경유 등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 과정을 거쳐 얻은 납사를 석유화학 공정에 투입하면 플라스틱 원료를 생산할 수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달 현대오일뱅크로부터 폐플라스틱 열분해 납사를 공급받아 여수공장 내 납사 분해 시설(NCC, Naphtha Cracking Center)에 투입했다. 생산된 제품은 이달 말 고객사에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친환경 인증확인서와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납사 기반의 제품 생산을 포함한 화학적 재활용 사업을 확대하고 자원선순환 생태계를 주도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탄소저감 제품군을 확충해 글로벌 고객사의 수요 충족과 ESG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https://newsis.com)

이전글, 다음글
대화도시가스(주), 여수시 돌산읍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
롯데케미칼, 폐플라스틱으로 석유화학제품 첫 생산
[테크코리아 우리가 이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여수상공회의소

(우)59631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962-12 (봉계동)

Copyright (c) 2017 yeos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