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여수상공회의소

회원사 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올해 첫 '현장 경영'…전국 12개 사업장 방문
작성자 여수상공회의소 작성일 2026.01.26
조회수 40

각 공장 별 OE 진행 사항, 안전 계획 점검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허성 사장이 지난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전국 12곳의 회사 사업장을 직접 찾아 주요 업무 계획을 점검하는 일정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허성(가운데)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은 여수 공장 임직원들에게 사업장 안전에 대한 공로로 트로피와 포상금을 수여했다.[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허 사장은 지난 22일 대산과 천안 공장, 이어 23일에는 여수 공장을 각각 방문해 공장 별 현안 및 OE (Operation Excellence: 운영의 효율화) 진행 사항을 점검했다.

 

허 사장은 지난해 취임 직후부터 ‘글로벌 수준의 OE 달성’을 최우선 목표로 추진해왔다. OE는 원료 조달부터 생산, 출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갖추는 것을 뜻한다.

 

허 사장은 이를 위해 전사 OE 활동을 총괄하는 전담 조직도 신설한 바 있다. 이번 현장 경영을 통해 허 사장은 석유수지, 타이어코드, 아라미드, 에어백 등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력 사업만이 아니라 올해 4월 합병이 완료될 코오롱ENP 김천 공장도 찾아가 주요 업무 현안을 점검할 계획이다.

 

사업장 안전 점검도 이번 현장 경영의 목적 중 하나다. 허 사장은 정기적 사내 메시지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각 공장 별 안전지표 및 2026년 안전보건 목표를 직접 살펴볼 예정이다.

 

우수 안전 사업장에 대한 격려도 함께 한다. 지난 23일 허 사장은 여수 공장 임직원들에게 사업장 안전에 대한 공로로 트로피와 포상금을 수여했다.

허 사장은 "수준 높은 현장 운영 시스템 구축이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쟁력 강화의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직원 안전 및 생산 효율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출처 : 아이뉴스24(www.inews24.com)

 

이전글, 다음글
한국바스프(주) 여수공장,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동여수노인복지관 후원
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올해 첫 '현장 경영'…전국 12개 사업장 방문
DIG AIRGAS, 여수시가족센터 통해 겨울철 후원물품 전달

여수상공회의소

(우)59631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962-12 (봉계동)

Copyright (c) 2017 yeos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