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여수상공회의소

회원사 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남해화학(주) 여수공장, 동백원에 사랑의 쌀 후원...지속적인 나눔 실천
작성자 여수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11.11
조회수 46

▲남해화학의 시설 중증장애인 건강밥상 지원사업 ‘햇살 한 그릇’ 쌀 전달식 ⓒ동백원

남해화학(주) 여수공장이 올해에도 장애인거주시설 동백원을 찾아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다. 11월 10일(월) 남해화학(주) 여수공장(본부장 임기성)은 시설 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쌀을 동백원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남해화학(주)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백원 장애인들이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쌀은 중증장애인의 하루 세 끼 식사에서 가장 기본이자 핵심적인 재료로, 직접적인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이번 지원은 실질적이며 즉각적인 도움이 된다.

남해화학(주)은 지난 2022년 동백원에 백세미 50포를 전달한 데 이어 기저귀·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나눔을 이어오며 꾸준한 후원을 실천해왔다. 특히 올해는 중증장애인 건강밥상 지원사업인 「햇살 한 그릇」을 통해 계절별 건강 상태와 식사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펼치며 동백원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기성 본부장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식생활 지원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건강한 삶을 지탱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장애인분들이 따뜻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더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동백원 관계자는 “해마다 변함없이 동백원을 기억해 주시고 따뜻한 나눔을 이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중증장애인에게 쌀 한 포대는 단순한 식재료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남해화학의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 덕분에 장애인분들이 더 영양 높은 식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일상에 활력을 되찾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소중한 후원을 장애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책임감 있게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 대표 종합 농화학 기업인 남해화학(주) 여수공장은 동백원을 포함하여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가나헌, 아동복지시설 여수아이꿈터 등에 매년 쌀과 생필품을 지원하며 복지기관과의 상생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공동체 중심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

이전글, 다음글
여수산단 LG화학 ‘희망하우스 29호’ 보금자리 준공
남해화학(주) 여수공장, 동백원에 사랑의 쌀 후원...지속적인 나눔 실천
GS칼텍스, 무탄소 스팀으로 탄소 감축 혁신

여수상공회의소

(우)59631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962-12 (봉계동)

Copyright (c) 2017 yeos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