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여수상공회의소

회원사 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국동서발전, E1과 여수그린 집단에너지사업 개발 맞손
작성자 여수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03.19
조회수 71

(왼쪽부터)권명호 사장과 구자용 E1 회장이 여수그린에너지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8일 E1과 ‘여수그린 집단에너지사업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E1 사옥에서 체결한 이날 협약식에는 권명호동서발전 사장과 구자용 E1 회장, 한상훈 여수그린 사장(E1 부사장), 천정식 여수그린 최고기술책임자(E1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남 여수 지역 내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LNG 열병합 발전소 건설에 본격 착수한다. 각 사의 전문성을 살려 건설공사 발주와 금융 조달, 연료 수급, 유지보수(O&M) 수행 등 전반적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여수그린에너지는 총 495MW 규모의 집단 에너지사업 허가권을 보유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여수 지역 내 산업단지와 주거지역 등에 열과 전력을 공급한다.

권명호 사장은 “이번 합의는 에너지분야에서의 양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전력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수그린 집단에너지사업의 성공적 추진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발굴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경제(www.mk.co.kr)

여수상공회의소

(우)59631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962-12 (봉계동)

Copyright (c) 2017 yeosucci, All Right Reserved.